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주벚꽃축제, 경주 야경 가볼만한 곳

by Sunymaru 2023. 2. 28.
반응형

경주벚꽃

경주는 가볼 만한 곳이 참 많은 도시입니다. 봄에 대표적인 꽃이라면 벚꽃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저는 겨울에만 다녀왔던 기억이 있는데 경주 겹벚꽃이 유명해서 한 번은 가보고 싶은 도시이기도 합니다. 경주에서도 3월 말부터 경주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벚꽃축제 외에도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경주벚꽃축제

기간 : 2023.03.25(토)~2023.04.16(일)

시간 : 13:00~22:00

장소 : 대릉원돌담길 일원

 

경주벚꽃축제는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개최되는 행사로 벚꽃과 어우러지는 다양한 콘텐츠로 경주벚꽃축제를 즐기시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드립니다. 대릉원 돌담길의 벚꽃처럼 경주의 대표 관광명소뿐 아니라 경주의 숨어있는 벚꽃명소 속으로 관광객을 초대합니다.

 

현재 벚꽃명당 사진 이벤트가 2.6(월)~3.8(수)까지 시행 중입니다. 벚꽃명당 8장소에서 촬영된 나만의 벚꽃사진으로 참여가능하며 이메일로 접수 가능합니다. 참여하실 분들은 gucherryblossom@naver.com으로 이름/닉네임, 연락처 그리고 주소과 장소를 보내시면 됩니다.

 

이벤트 참여 가능한 벚꽃명당 8곳은 암곡, 외동 영지공원, 감포정, 황룡사마루길, 화랑의언덕, 서출지, 용담정 그리고 신라왕경숲입니다. 해당 장소에서 사진을 찍어 나만의 벚꽃사진을 뽐내보세요.

 

대릉원안에 유명한 포토스폿인 목련포토존도 빼놓지 말고 가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봄이 되면 목련꽃이 하얗게 피어서 예쁜 사진 남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경주벚꽃 명소 보문호

경주벚꽃축제는 대릉원돌담길에서 하지만 경주에서 벚꽃으로 유명한 곳이 바로 보문호 주변입니다. 올해 벚꽃 개화시기는 제일 빠른 제주도가 3월 20일 경이고 부산이 3월 24일입니다. 경주는 3월 24일쯤에 개화되어 4월 초쯤 만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문호에 벚꽃이 만개하면 사진 찍을 곳도 많이 많으니 산책 삼아 걸으면서 예쁜 사진 남기시길 바랍니다. 호수옆에 벚꽃이 피어있다 보니 호수에 반사된 꽃들도 너무 멋져 보일 것입니다. 밤에도 조명이 예쁘게 켜져 있어 야경도 색다른 모습으로 느껴지실 겁니다.

 

경주벚꽃명소 황룡원과 흥무로

경주벚꽃으로 예쁜 곳 중 하나는 황룡원입니다. 황룡원을 배경으로 예쁜 벚꽃 사진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룡원에 가실 때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 주차하고 가시면 가깝게 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벚꽃터널로 유명항 흥무로가 있습니다. 도로 양쪽에 벚꽃이 만개하면 꽃길을 걷는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경주야경 교촌마을과 월정교

위치: 경주시 교촌길 39-2

 

경주 교촌마을은 최부자 가문의 생활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활용하기 위해 경주시가 조성한 한옥마을입니다. 마을 내에는 중요민속문화재 제27호인 경주최 씨 고택과 중요무형문화재 제86-3호 경주교동법주 등이 있습니다. 경주에서 야경 명소로 유명한 곳 중 한 곳이 바로 월정교입니다. 

 

월정교는 통일신라시대에 지여졌으며 조선시대에 유실된 것을 2018년에 복원했다고 합니다. 월정교 문루에는 출토된 유물과 교량의 건축역사를 볼 수 있는 디지털 전시관이 있다고 합니다. 야경이 유명한 곳인 만큼 멋진 야경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유명한 사진은 징검다리 쪽에서 바라본 물에 비친 월정교의 모습인데요, 날씨 좋은 날 기억에 남을만한 야경사진을 찍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물론 월정교를 배경으로 해도 인생 야경샷을 건질 수 있을 겁니다.

 

그 밖에 경주야경명소로 유명한 곳은 동궁과 월지, 그리고 첨성대가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도 올렸지만 경주 야경 하면 떠오르는 곳입니다. 낮에 가도 좋지만 제대로 즐기려면 야경을 보러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에 비친 야경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동궁과 월지는 너무 유명한 사진입니다. 경주를 다시 방문한다면 꼭 가보고 싶은 곳 중 한 곳입니다. 지난번엔 공사로 인해서 들어가지 가보지 못한 아쉬움이 커서 더욱 가보고 싶습니다. 첨성대도 대릉원과 가

까운 곳에 있으니 낮에 대릉원을 둘러보고 밤에 첨성대를 구경하시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