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주 여행 가볼만한 곳, 두번째 추천 명소

by Sunymaru 2023. 2. 21.
반응형

경주여행

 

지난번 경주 여행 갈 때 가볼 만한 곳 추천드렸었는데요, 경주는 가볼 만한 곳이 무척 많기 때문에 두 번째로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추천드리는 곳은 초등이상 자녀가 있는 가족들을 위한 체험학습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동궁과 월지

이용시간: 09:00~22:00 (입장마감시간: 9:30)

위치 : 경주시 원화로 102

이용요금 :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주차장 만차시 인근 황룡사 역사문화관 및 박물관 주차장 이용 가능

 

경주에서 야경으로 유명한 곳이 바로 동궁과 월지입니다. 동궁과 월지는 남북국시대 통일신라의 별궁이 자리했던 궁궐터입니다. 나라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을 때 축하연을 거행했던 동궁으로 문무왕 19년에 세워졌으며 군신들의 연회나 귀빈접대 시 이용했던 장소이기도 합니다. 

동궁과 월지의 예전 이름은 안압지였는데요. 기러기와 오리들이 많이 날아들어서 안압지라고 불리워졌었답니다. 하지만 1980년대 신라시대에 월지로 불리었던 사실이 확인되면서 이후에 동궁과 월지로 이름을 변경하였다고 합니다.

 

야경 명소이니 만큼 점등이 되고 나면 사람들이 많이 있으니 사진찍기 좋은 장소는 미리 가셔야 예쁜 야경사진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난번 경주 방문 때는 공사 중이어서 못 가봐서 정말 아쉬웠습니다. 봄에 다시 가면 꼭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입니다.

 

 

국립경주박물관

이용시간 : 10:00~18:00(야간개장-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3월~12월 매주 토요일 21:00까지)

위치 : 경주시 일정로 186

이용요금: 무료

 

국립경주박물관은 신라의 문화유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1945년 국립박물관으로 시작하여 1975년 현대의 위치로 이전했습니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인 경주역사유적지구내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는 동궁과 월지, 대릉원, 황룡사터가 인접해 있습니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신라역사관, 신라미술관, 월지관으로 이뤄진 상설전시관과 특별전시관이 있습니다. 입구에는 성덕대왕신종과 고선사터 삼층석탑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초등이상 자녀를 두신 가족은 경주여행할때 꼭 한번 들러보기를 추천합니다. 책에서 보는 것보다는 눈으로 직접 보는 것이 기억에 더 남으니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상설전시관들이 많아서 천천히 둘러보면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책에서 봤던 유물들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기억도 되살리고 아이들 현장체험학습으로 좋습니다.

 

 

 

첨성대

위치 : 경주시 인왕동 839-1

 

첨성대는 1962년 국보 제31호로 지정되었습니다. 높이 9.17m이고 밑에서부터 4.16m 되는 지점에 남쪽 허리에 한 변이 1m인 정사각형 문이 달려있습니다. 첨성대는 천체 관측기구로서 꼭대기에 혼천의와 같은 관측기구를 설치하여 춘분, 추분, 동지, 하지 등의 24 절기를 별을 통해 측정하고 방위를 가리키는 기준으로 삼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첨성대가 제단이었다는 학설도 있습니다. 첨성대는 신라시대인 선덕여왕 때 만들어진 동양 최고(最古)의 전문 관측대라고 합니다.

 

예전에 수학여행 왔을 때는 첨성대 바로 앞에서 사진을 찍었던 기억이 나는데 이제 문화재 보호를 위해서 가까이 가지는 못합니다. 

 

첨성대는 낮에 보는것도 좋지만 밤에 야경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경주대릉원(천마총)

이용시간 : 09:00~22:00

위치 : 경주시 황남동 31-1 일대

이용요금 :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주차요금 : 소형 2시간 내 2,000원, 1시간마다 1,000원 추가

주차: 대릉원 주차장 이용

 

대릉원은 23기의 신라시대의 고분이 모여있는 고분유적지입니다. 제13대 미추왕릉과 거대한 표형분의 황남대총, 고분내부의 관람이 가능한 천마총의 고분으로 신라 고분유적의 중심이기도 합니다. 대릉원에는 유명한 목련포토존이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줄을 서야 합니다. 천마총은 무덤의 내부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실제로 발굴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어 신라시대 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